사업자 아카데미 후기

블로그 글쓰기 하나 달라졌을 뿐인데...

사업자 아카데미 10년차 프리미엄 가구 대표님

나에게 아카데미란?

"6~8개월 후에 하겠다는 분이 줄서게 되었어요, 블로그 글이 달라지고, 글의 진행방식이 달라졌을 뿐인데 꼭 하겠다는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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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안녕하세요 대표님, 자기소개 한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프리미엄 가구 업체 에프라임트리를 운영중인 대표입니다.

 

 

Q.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 교육 듣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사실 지금 하고 있는 광고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어느 정도 매출이 보장된 상태였기 때문에 절박한 상황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한 회사의 대표라면 미래의 비전도 분명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마케팅 교육을 들으면 현재의 매출뿐만 아니라, 미래의 매출까지도 보장해 줄 거라고 믿었기 때문에 일을 줄이고서라도 집중하는 게 맞다고 판단했어요.

 

 

Q. 아카데미 수강 이후, 어떤 변화가 있으셨나요?

 

1. 첫 공구, 홍보도 없이 2시간 만에 완판시켰습니다.

아카데미 수강 이전에 쇼핑몰을 운영해 본 적도 없었고, 어떻게 하는지도 잘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저희 업체의 마케팅 전략을 짜주실 때, 스마트 스토어로 판매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제품 등록을 하고,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파워링크나 광고같이 돈 들여서 하는 마케팅은 일절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도, 첫 공구에 2시간 만에 완판이 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2. 6~8개월 뒤에 가구를 맞추고 싶다는 고객들이 줄 섰습니다.

아카데미를 수강한 이후,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일들을 겪고 있어요.

제 블로그 글만 읽고서 ‘6개월 뒤에 이사 가는데, 꼭 여기서 가구를 구매하고 싶어요!!’라는 식의 문의가 오기 시작한 거예요.

아카데미에서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배우기 전에도,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글의 전개 방식이나 스타일이 달라지기 시작하니 꼭 하고 싶다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요.

 

3. 문의가 건강하게 바뀌었습니다.

저희 가구는 고가의 제품이어서, 아주 극소수의 분들만 선택하실 수 있어요.

그러다 보니, 대부분의 찔러보기식 문의들은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문제는 제가 문의전화에 응대를 하느라 너무 많은 시간을 많이 뺏긴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오히려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는 문의들을 줄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블로그 글을 쓰고 난 이후, 문의가 건강해지기 시작했고 요즘에는 저희 업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고객들이 문의를 주고 계세요.

덕분에 저도 전화응대에 쏟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사업자 아카데미,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고민하고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하지만, 다른 마케팅 강의를 듣듯이 그냥 수업을 듣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한다면, 서로 얻어 갈 것이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몰입할 각오가 되어 있으신 대표님들, 환경 세팅을 제대로 해서 집중할 수 준비가 되어 있으신 분들께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자 아카데미 수강생 후기 - 10년차 프리미엄 가구 대표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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