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아카데미 후기

대출로 인한 벼랑끝에서 대박난 원장님의 이야기

병원 아카데미 17년차 치과 원장님

나에게 아카데미란?

"혼자서 블로그 마케팅 7-8년 동안 할 때는 아무런 효과가 없었는데, 환자분들이 원하는 글쓰기를 시작하자 문의가 달라지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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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남양주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17년 차 치과 원장입니다.

 

 

Q. 신환이 2배? 어떻게 하신 건가요?

 

이상한 마케팅에서 한 달짜리 병원 아카데미 코스 교육을 수강했습니다. 그러면서 딱 3가지 마케팅에 집중했어요.

  1. 브랜드 블로그 ⇒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그 이전에도 8년 동안 했었는데 효과가 전혀 없었어요. 딱 봐도 광고성 포스팅만 쓰니까 환자들도 그냥 대충 훑어보고 나갔던 거죠. 그런데 이상한 아카데미에서 가르쳐 주는 방식은 ‘환자들이 올 수밖에 없는 글쓰기’라서 신환이 2배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네이버 플레이스 ⇒ 네이버 지도 상위 노출 관리하고, 대댓글도 달다 보니까 병원 이미지도 좋아지고 선순환이 일어났던 것 같아요.

  3. 유튜브 ⇒ 브랜딩을 위해서 유튜브로 환자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Q. 그전에는 마케팅을 안 하려고 하셨다고…이유가 뭐죠?

 

제가 진료만 잘하면, 환자들은 당연히 올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치과의사, 의사들은 마케팅 안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저도 마케팅 안 해도 괜찮을 줄 알았어요.

 

 

Q. 마케팅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뭔가요?

 

주변에 새로운 치과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가격경쟁이 치열해졌어요.

그래서 과감하게 투자해서 병원 리모델링 공사를 했지만, 투자를 너무 많이 한 탓에 경제적으로 어려워졌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해서라도 매출을 올려보겠다고 다짐하게 됐어요. 다행히 마케팅을 하고 난 뒤 잘 풀렸죠.

 

 

Q. 마지막으로, 이러한 성공에 대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마케팅을 통해 성과가 나오니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인스타, 당근마켓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며, 환자들에게 진정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잘 되어야 직원들도 더 잘 될 수 있으므로, 마케팅을 통한 성장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병원 아카데미 수강생 후기 - 17년차 치과 원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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