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아카데미 후기

매출 앞자리가 바꼈습니다

병원 아카데미 20년차 한의원 원장님

나에게 아카데미란?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나서, 글을 한 4-5개 밖에 쓰지 않았는데, 신규환자가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매출이 올라가서 앞자리가 바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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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안녕하세요 원장님, 자기소개 한번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광주에서 20년째 남편과 함께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원장입니다.

 

 

Q. 마케팅을 배우겠다는 결심을 하신 이유가 있나요?

 

한의원을 새로 리모델링하게 되면서, 2배로 확장하게 됐어요.

처음에는 일시적으로 환자 수가 늘었지만, 코로나 시기가 겹치면서 환자 수가 많이 줄었어요.

게다가 한의원이 위치한 곳이 유동인구가 없는 편이라 매출이 뚝 떨어졌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신규 환자를 늘릴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게 되었고 마케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아카데미 수강 이후, 어떤 성과가 있으셨나요?

 

아카데미에서 블로그 글쓰기를 배운 이후, 4-5개의 포스팅만으로 신규 환자를 유입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에 관한 글을 1개 썼을 때, 다이어트 관련 환자 2분이 그 자리에서 결제까지 하고 가신 게 기억에 남아요.

이제는 매출이 많이 올라서 매출 앞자리도 바뀌었어요!

 

 

Q. 아카데미 수강하시면서 어떤 걸 새롭게 알게 됐나요?

 

환자, 고객 입장을 생각해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됐어요.

비용을 거의 안 들이면서도, 고객의 마음을 끌어 매출을 올리는 전략적인 방법을 확실하게 익히게 된 것 같아요!

 

 

Q. 아카데미 수강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이 될만한 글, 와닿는 표현을 쓰는 게 조금 어렵게 느껴졌어요.

특히 블로그 도입부에서 고객들이 호소하는 증상을 표현하는 게 어려웠던 것 같아요.

 

 

Q. 아카데미를 통해 얻은 최고의 수확?

 

저도, 남편도 10년 넘게 공부한 명의들인데, 그 실력이 빛을 바라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다이아몬드를 비닐봉지에 꽁꽁 감춰놓은 듯한 느낌이었는데,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서 저희의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가치를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환자로 찾아오게 된 것이 가장 큰 수확입니다.

 

 

Q. 어떤 분들이 아카데미 수업을 들으면 좋을까요?

 

  1. 개원한지 얼마 안 되었는데, 신규 환자가 없어서 고민인 병원장님
  2. 매달 고액의 마케팅 비용을 쓰기에 부담스러우신 분들
  3. 홍보를 하고 싶지만, 우리 병원과 나의 장점을 어필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

 

 

Q.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네. 저는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도 그렇고 주변 다른 의사들도 그렇고,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거부감을 갖고 있는 편이에요.

마케팅을 하는 건 ‘사기 치는 것 아닌가?’, ‘과장하고 부풀리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있었어요. 그런데 막상 해보니 전혀 그렇지 않아요.

저희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표현하다 보니, 환자분들도 저희에게 신뢰를 가지고 믿고 맡겨주시는 것 같아요.

환자가 있어도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Q. 나에게 아카데미란?

 

[마케팅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선생님]이다.

 

 

병원 아카데미 수강생 후기 - 20년차 한의원 원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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